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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YA/Plug-in

언리얼 ART(Maya Animation Rigging Tool) 가이드 - 2. Character Rig Creator - Skeleton Creation Setting

by tartist 2018. 10. 29.

 Skeleton Creation Setting

  • Body / Arm / Leg / Add Rig Module 가지 카테고리별로 관절을 커스텀하게 생성하게 있습니다.

 

 

  • 아래 이미지는 Body / Arm / Foot 부분의 스켈레톤 설정 부분입니다.

내용을 간단히 글로 표현하자면, 3개의 스파인본과 1개의 넥본을 갖게 되고, Body  부분은 일반적인 인간형 리그 형태를 따라가는 형식입니다. 트위스트 하나씩, 손가락 마디별 3개씩, 양손 동일. 발도 일반적인 인간형 . 트위스트 하나씩이고 발가락은 따로 없고, 발의 앞축과 뒤축으로 정리되는 구조.

 

  

 

  • 아래 이미지는 일반적인 조인트와 별도로 추가되는 AddRigModule 부분입니다.

저희 게임에서 필요한 Pivot_Parkour 피본 본들과 트위스트 기능을 hip 본등을 추가한다는 내용입니다. 별로 부모를 설정하고, _r _l 네이밍을 설정하여 미러기능도 갖도록 있습니다.

 

 

  • Skeleton Placement 버튼을 누르면 설정이 마무리되면서 조인트의 크기와 위치를 조절하는 단계로 넘어가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