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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MAX/Script

FBX임포트 데이터를 맥스 파일로 자동 저장해주는 스크립트

by tartist 2015. 12. 17.

최근 회사에서 언리얼 마켓 플레이스에서 구매해 사용하는 데이터들이 점점 많아지다 보니 관리가 힘들어져 만든 스크립트입니다.

애니메이션 팩 같은 경우는 한번 사면 60개는 기본으로 들어 있더라구요.

이 데이터를 그대로는 못쓰기 때문에 맥스에서 불러온뒤 본 네이밍등을 변경해서 다시 저장해주는 스크립트입니다.

중간에 본 네이밍을 바꿔주는 내용은 저희 회사 규약에 맞춰져 있어서 빼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1. 대상 FBX 파일들을 불러옴

2. 맥스에서 FBX를 임포트하여 MAX 파일로 변환 후 저장

3. 완료된 MAX 파일들 다시 일괄적으로 익스포트

 

FbxToMaxListBox.ms


1번을 통해 일괄 변환할 FBX 파일들을 선택하여 부르면 2번에 리스트가 나옵니다.

3번을 눌러 맥스파일을 저장할 경로를 선택하고,

4번을 누르면 일괄적으로 본 네임과 애니메이션 길이등을 자동으로 맞춰 맥스파일로 저장해줍니다.

그리고 5번을 눌러 배치익스포트를 불러 다시 일괄 익스포트를 하면 언리얼용 FBX 데이터로 변환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