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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마티네 작업중에 카메라밖에 있는 캐릭터일 경우 렌더링 되지 않는 문제가 발견됬습니다.
그것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Always Tick Pose를 Always Tick Pose And Refresh Bone 으로 설정을 변경해 주시면 해결 됩니다.
레벨-> 해당 스켈레탈 캐릭터의 디테일 옵션 -> Skeletal Mesh의 MeshComponent Updata Flag를 보시면
Always Tick Pose로 되어 있습니다.
해당 옵션의 설명을 보면 Always Tick, But Refresh Bone Transforms only when rendered 이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번역 - 렌더링 된 경우에는 반드시 틱하지만 업데이트 뼈에만 변환합니다.... 한마디로 렌더링이 되어야 업데이트를 한다는 이야기입니다.
이 옵션을 Always Tick Pose And Refresh Bone으로 설정을 변경해 주시면 정상 출력이 되는데요, 이 설정은 렌더링 되든 안되든 항상 본의
트랜스폼을 감지하게 됩니다.
당연히 이 옵션이 Always Tick Pose보다 무겁기 때문에 모든 캐릭터에 켜주시면 안되고, 불가피하게 안나오는
캐릭터들에게만 체크해 주시기 바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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