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gine/UNREAL

카메라에 안나오는 마티네 캐릭터들의 옵션 체크~(모바일에서만!)

by tartist 2015. 12. 18.

최근 마티네 작업중에 카메라밖에 있는 캐릭터일 경우 렌더링 되지 않는 문제가 발견됬습니다.

그것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Always Tick PoseAlways Tick Pose And Refresh Bone 으로 설정을 변경해 주시면 해결 됩니다.

 

레벨-> 해당 스켈레탈 캐릭터의 디테일 옵션 -> Skeletal Mesh의 MeshComponent Updata Flag를 보시면

Always Tick Pose로 되어 있습니다.

해당 옵션의 설명을 보면 Always Tick, But Refresh Bone Transforms only when rendered 이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번역  - 렌더링  경우에는 반드시 하지만 업데이트 에만 변환합니다....  한마디로 렌더링이 되어야 업데이트를 한다는 이야기입니다.

 

이 옵션을 Always Tick Pose And Refresh Bone으로 설정을 변경해 주시면 정상 출력이 되는데요, 이 설정은 렌더링 되든 안되든 항상 본의

트랜스폼을 감지하게 됩니다.

 

당연히 이 옵션이 Always Tick Pose보다 무겁기 때문에 모든 캐릭터에 켜주시면 안되고, 불가피하게 안나오는

캐릭터들에게만 체크해 주시기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