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엔진을 실행할 때 SM6를 사용할 경우 AutogenShaderHeaders.ush 파일이 Game\Intermediate\ShaderAutogen\PCD3D_SM6\

폴더에 생성되게 됩니다.

쿠킹 테스트 중 C:\Users\User\AppData\Local\Temp\UnrealShaderWorkingDir 폴더에 생성된 파일과 충돌이 발생하길래 삭제한 적이 있습니다。

그 이후 엔진 실행 중 셰이더 컴파일이 안되서 따로 백업해 둔 프로젝트가 있어서 간신히 위기를 넘어 간 적이 있습니다. 

위 파일을 단순히 덮어씌운다고 해결되지도 않기 때문에 지우는 순간 프로젝트를 영영 잃게 될 수 있기 때문에 신중함이 필요합니다.
셰이더 쿠킹 문제가 터졌을 땐 캐싱 파일들을 바로 지우지 않고, 엔진과 게임 폴더내에 있는 Intermediate / DerivedDataCache / Saved 폴더를 제거후 엔진을 다시 실행하는 방식으로 접근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