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gine/UNREAL

비헤이비어트리(Behavior)로 주인공을 만나면 따라붙는 AI 캐릭터를 만들어봤습니다.

by tartist 2015. 12. 14.

언리얼 튜토리얼에 올라온 비헤이비어 트리 쿽스타트 가이드를 토대로

평소에는 천천히 돌아 다니다가 주인공을 만나면 속도를 내서 달려올수 있도록 함수를 추가해 봤습니다.

https://docs.unrealengine.com/latest/KOR/Engine/AI/BehaviorTrees/QuickStart/index.html

 

 

블루프린트 함수 추가 내용

1. AI 캐릭터 추가 내용 - 일반 속도를 60으로 규정하는 함수 추가. speed rate 값을 캐싱하여 속도 조절 가능

 

2. 일반이동 BTT 추가내용

-문서에서는 기본으로 제공하는 노드로 구성되어 있는데, 그 부분을 제거하고 아래 내용을 추가해주면 됩니다.

원본 - https://docs.unrealengine.com/latest/KOR/Engine/AI/BehaviorTrees/QuickStart/12/index.html

 

 

3.  주인공을 만났을때의 BTT 추가내용

원본 - https://docs.unrealengine.com/latest/KOR/Engine/AI/BehaviorTrees/QuickStart/10/index.html

원본BTT에 아래 내용만 추가하면 됩니다.

 

 

4. 원본에서 비헤이비어 트리 구조 변경

원본에는 기본 트리를 사용하기 때문에 여러가지 조건문이 붙지만, 함수안에 이동 조건을 걸어놨기 때문에

필요없는 부분들이 생겼습니다.

원본 구조 - https://docs.unrealengine.com/latest/KOR/Engine/AI/BehaviorTrees/QuickStart/12/index.html

변경 구조


 

 

완료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