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작한 이펙트가 처음엔 잘 나오다가 시간이 지나면 알파값이 제대로 안빠지고 소팅도 안되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프레임도 떨어지고 있습니다. .(갤럭시s5, 넥서스5, G2 모두 발생)
원본 이펙트
빌드후 시간이 지나면서 문제가 발생하는 모습
여러가지 테스트를 거쳐 원인을 파악해 본 결과 파티클에 패너 함수가 적용되면서 값이 누적되면서 발생하는 문제로 추정됩니다.
파트클에도 움직임을 주고 쉐이더에도 움직임을 주면서 뭔가 문제를 발생하는거처럼 보입니다.
패너값을 0으로 놓고 파티클로만 움직임을 주고 빌드를 하면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이 문제의 해결방안~
이 문제점을 커스텀 UV를 사용하여 해결하였습니다.
기존에는 PANNER를 이미지에 바로 연결하여 UV애니메이션을 적용했는데, 모바일 빌드시에는 텍스처에 바로 연결하지 않고
커스텀 UV를 만들어 연결해줘야 느려지는 현상이 없어집니다.
반응형
'Engine > UNREAL'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언리얼에서 키 편집과 시퀀스 추가하는 방식 가이드 (0) | 2015.12.18 |
---|---|
지식공유 - 오른손 좌표계와 왼손 좌표계(언리얼과 맥스축이 달라서 생기는 문제 공유) (0) | 2015.12.18 |
마티네에서 모프타겟(표정애니) 사용하는 방법 가이드 (0) | 2015.12.18 |
주인공 블루프린트 제작 가이드 4부작 - (4) 발사모션제어와 총알에 물리적용하기 (0) | 2015.12.18 |
주인공 블루프린트 제작 가이드 4부작 -- (3) 게임모드 블루 프린트 만들고 게임과 연결하기 (0) | 2015.12.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