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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리거를 이용하여 특정위치나 캐릭터로 이동했을때 마티네가 발동하도록 손쉽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마티네가 시작됨과 동시에 주인공 캐릭터를 가리고 마티네가 끝나면 NPC가 사라지도록 하는등 트리거 박스와

레벨 블루프린트를 활용하여 손쉽게 제어가 가능합니다.

 

1. 트리거를 생성하여 발동 위치 정하기



 어디쯤에서 연출이 발동할지 박스 트리거의 크기와 위치로 지정한다.

 

 

2. 레벨 블루프린트를 통해 트리거에 주인공이 닿았을때 마티네 발동하도록 설정하기


OnActorBeginOverlap 명령어를 통해 트리거를 통해 마티네 실행을 제어할 수 있다.

 

 

3. 각 상황마다 NPC 나 주인공을 어떻게 처리할 것인지도 레벨블루프린트에서 정해주면 화면상에 나오는 캐릭터들을 정하고 배치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설정을 하면 아래와 같이 캐릭터가 특정위치로 갔을때 연출이 발동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연출 화면은 삼품 7막영상의 마초대 허저의 영상을 언리얼로 간단히 이식한 영상입니다.

연출팀 마티네 교육을 위해 제가 만들었는데, 아직 후처리 전이라 퀄리티가 그렇게 높지는 않은 상황입니다.

 

 

 

 

 

게임 발동후 마초가 허저에게 다가가면 연출이 발동하고 연출이 끝나면 NPC가 사라지도록 설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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