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에서 주최한 맥스 2015 신기능 세미나에 참석했습니다.
- 주요한 네 가지 신기능을 설명하는 자리였습니다.
- 이번 2015에서 가장 흥미를 끌었던게 버텍스 인덱스가 달라도 모핑이 된다는 점이었습니다. 된다는게 대단하긴 하지만, 모핑과 skinWrap등을 적절히 섞어주는 노가다가 필요합니다.
- 이어서 강력해진 기능을 여러개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1. Point Cloud
- rcp, rcn 파일형식
- Nvidia MentalRay 그림자 지원
2. Phython 스크립트 지원
- 가장 기대되는 부분이었는데, 디자이너들이 많아서 그냥 넘어갔습니다;;
3. ShaderFX
- 뷰포트에 실시간으로 시각화 기능
- 실시간 비주얼 쉐이더 편집기를 사용 고급 HLSL 뷰포트 쉐이더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4. Scene Explorer
- Layer Explorer 기능과 결합
- 작업공간에 도킹 가능, 익스플로러안에서 쿼드메뉴 사용가능.
5. ActiveShade 렌더링 강화
- Mental ray 렌더러 지원(전에는 Iray만 지원 했음)
6.Placement Tool
- 자석처럼 다른 메쉬의 표면을 따라 이동, 회전 및 배치
7. Populate 기능 강화
- 도보, 조깅, 앉아 있는 동작이 가능
- 텍스처를 저장하여 재사용하거나 네트워크 공유 및 렌더링 가능
8. Quad Chapfer
- TurboSmooth 와 같이 사용하면 좋습니다.
- Graphite Modeling Toolset을 활용한 Retopology
직접 찍은 세미나 영상을 공유합니다.
- Recap360을 활용한 모델링 워크플로우
대상을 여러각도로 사진 촬영후 이메일을 보내면 1시간안에 모델링을 제작해서 보내줍니다.
강연자 분께서 3D디자이너 잡이 없어지는게 아니라 편해지는 것임을 거듭 강조했습니다.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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