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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gine/UNREAL

자연스러운 Dynamic 설정 기억용

by tartist 2019. 2. 13.

꼬리 다이내믹을 열심히 연구중입니다.

자연스러운 다이내믹을 찾기 위해 여러가지 연구 끝에 가장 자연스러운 설정이 나름 발견되어 기억하고자 정리합니다.

Tail 조인트는 7개로 설정되었으며


RootM과 Tail0_M의 설정값.

Simulation Space를 World로 설정하고 Bound Bone을 Root본으로 설정합니다.


2~4번째 조인트 설정값

Box Extend는 3가지 모두 15로 설정하고, Simulation Space는 Actor로


5~7 번째 조인트 설정값

2~4랑 다 똑같고, Planar Limit값을 설정하여 바닥 충돌을 처리한다.

위치 : y가 바닥 충돌면 위치 설정, 5번째 20, 6번째 40, 7번째 50으로 설정. 나머지는 모두 0. 아래 Z는 무시

회전 : x:120, 나머지는 무시


바디 값 설정 - 부모의 움직임에 의해 자식이 움직이기 위한 설정.



Dynamic Value를 변수로 전환하여 FInterp To 함수를 활용해 Idle 상태(속도0)에서는 다이내믹이 돌지 않도록 막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