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gine/UNITY

유니티 스크립트 - 메터리얼 텍스쳐 정보 사용하기

by tartist 2016. 7. 27.

유니티 스크립트에서는 메터리얼에 담겨 있는 텍스쳐의 다양한 정보를 편집해서 사용할 수 있다.

MainTexture는 maintexture / mainTextureOffset / mainTextureScale  등을 활용하여 크기나 좌표를 편집할 수 있고,

SubTexture들은 String 값을 참조하여 편집할 수 있다.

아래의 코드를 참고하자.

 

m_Renderer.material.mainTextureOffset    = new Vector2(offset.x - ((int)offset.x), offset.y - ((int)offset.y));

m_Renderer.material.SetTextureOffset("_Alpha", offset)//_Alpha 에 담겨 있는 텍스쳐의 좌표를 편집할 수 있다.

m_Renderer.material.mainTextureScale    = m_size;

m_Renderer.material.SetTextureScale("_Alpha", m_siz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