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유니티 스크립트에서는 기본적으로 쿼터니언을 제공한다.
스크립트 에디터에서 Quternion을 치고 F12를 누르면~
쿼터니언에 관련된 다양한 함수를 확인할 수 있다.
이중 SetLookRotation을 활용하면 편리하게 룩앳 함수를 만들수 있다.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NewBehaviourScript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private GameObject targetObj;
void Start () {
}
void Update () {
lookTarget();
}
void lookTarget()
{
Quaternion lookAt = Quaternion.identity; // Querternion 함수 선언
Vector3 lookatVec = (targetObj.transform.position - transform.position).normalized; //타겟 위치 - 자신 위치 -> 노멀라이즈
lookAt .SetLookRotation (lookatVec); // 쿼터니언의 SetLookRotaion 함수 적용
transform.rotation = lookAt ; //최종적으로 Quternion 적용
}
}
위와 같이 코딩을 하고 바라볼 타겟 오브젝트를 지정해 주면 아래처럼 작동하는 룩앳함수가 완성된다.
반응형
'Engine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배경 포그 값 스크립트로 제어하기 (1) | 2016.06.15 |
---|---|
카메라에 사용된 후처리(Image Effect)를 애니메이션으로 제어하기 (0) | 2016.06.09 |
모바일 빌드 실패시 체크사항 (0) | 2015.12.18 |
Unity Script 기초 공부 - 카메라 제어하기(확대, 축소, 오브젝트 회전, 모바일터치) (8) | 2015.12.18 |
유니티에 스프링 효과 추가 하기. (0) | 2015.12.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