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먼저 Newtonsoft.dll 파일을 구해서 원하는 폴더에 넣어 놓습니다. Dll 이 있어야 편하게 파싱이 가능합니다.
- 처음에 DLL이 없다보니까 텍스트의 라인과 위치까지 세면서 코드를 짜느라 굉장히 애먹었는데, DLL로 파싱하니 굉장히 간단하게 코드가 마무리되었습니다.
구글에 치시면 금방 찾으실 수 있습니다.
2. 사용될 스크립트 코드에 DLL 을 로드 하는 구문을 넣어 줍니다.
위 경로에 DLL을 넣고 아래 코드를 넣어주면 DLL을 로드해 옵니다.
3. JSON이 사용될 부분에서 파싱한다는 코드를 넣어줍니다.
local data =""
if filePath == undefined then
return 0
fs=openFile filePath mode:"r"
while not eof fs do
(
jsonString = readline fs
append data jsonString ---> 제이슨 스트링을 data 라는 텍스트 어레이 변수에 담으면 제이슨을 읽어옵니다.
)
o = JObj.parse data -> 읽어온 제이슨 데이터를 파싱해주는 구문입니다.
4. 파싱이 완료되면 아래같은 간단한 코드로 원하는 부분의 텍스트 정보를 읽어오게 됩니다.
sidelength = ((o.item["gridCells"].item[1].item["sideLength"].value) as integer)
--> 제이슨 데이터의 GridCells의 첫번째 아이템에서 sidelength의 값을 읽어오라는 코드입니다.
위 과정을 통해 유니티의 그리드 정보를 json으로 읽어와서 그대로 맥스 스크립트로 옮겨올 수 있었습니다.
'3DMAX > Script'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게임 엔진에서 구매한 애니메이션을 BIPED로 변환시키는 툴 (0) | 2017.12.01 |
---|---|
모델링 라이브러리(Modeling Library) (0) | 2015.12.17 |
맥스에서 엔진 버텍스 보여주는 스크립트(Engine Vertex Viewer) (0) | 2015.12.17 |
매인 메뉴에 스크립트 등록하기 (0) | 2015.12.17 |
MaxScript에서 Svn 접근하기 (0) | 2015.1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