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환시켜 모델 원본을 보는데 방해를 받지 않고 애니메이션 작업을 할 수 있도록 하는 툴입니다.
1. 툴 화면
2. 전체 바이패드 전환
3. 선택 바이패드 전환
- 이 스크립트 제작을 통해 배운 내용
1. for문의 사용법 숙지(반복문)
2. 주석처리 방식 숙지
3. true와 false 수치를 글로별변수로 선언하여 제어하는 방법 숙지
4. 메크로 버튼을 만들어 나만의 메뉴를 생성하는 방식
코드 원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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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바이패드 박스 전환툴 : 바이패드를 박스모드로 변환해 해주는 Tool입니다.
-- 버그나 관련 내용 문의 요청 언제나 환영
-- 제작 : Taey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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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스모드와 플로터에 대한 글로벌변수 선언---------
Global BipedToBoxFloater
Global isBoxMode = tr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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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아웃지정------
--===========================================================================================================
rollout BipChange "바이패드 박스모드로 변환"
(
--==================================================================================
-----버튼 지정----
--==================================================================================
button BtnBipToBox1 "선택바이패드만전환"
button BtnBipToBox3 "바이패드 박스모드전환"
--==================================================================================
-----선택된 바이패드만 전환시킴-----
--==================================================================================
on BtnBipToBox1 pressed do
(
----------------------------------------------------
--SelObj선언---
----------------------------------------------------
SelObj = $
----------------------------------------------------
--선택된거 없을때---
----------------------------------------------------
if selection.count == 0 then
(
messagebox "선택된게 없습니다."
return 0
)
----------------------------------------------------
--for문을 통해 선택된 오브젝트가 무엇인지 판별----
----------------------------------------------------
for SelObj in $selection do
(
if iskindof SelObj Biped_Object then
(
SelObj.boxmode = isBoxMode
)
else
(
SelObj.boxmode = isBoxMode
messagebox "바이패드가 아닙니다."
return 0
)
)
---------------------------------------------------------------------
--isBoxMode로 선언된 글로벌변수를 통해 on/off를 지정할수 있는 함수--------------------------
---------------------------------------------------------------------
if isBoxMode then
(
isBoxMode = false
)
else
(
isBoxMode = true
return 0
)
clearselection()
)
--==================================================================================
-------전체 씬을 뒤져서 바이패드만 골라 박스모드로 변환시켜줌------------------------
--==================================================================================
on BtnBipToBox3 pressed do
(
----------------------------------------------------
--for문을 통해 전체 씬의 오브젝트를 검색함--------------------------
----------------------------------------------------
for obj in objects do
(
if iskindof obj Biped_Object then
obj.boxmode = isBoxMode
)
----------------------------------------------------
--isBoxMode로 선언된 글로벌변수를 통해 on/off를 지정할수 있는 함수--------------------------
----------------------------------------------------
if isBoxMode then
(
isBoxMode = false
)
else
(
isBoxMode = true
return 0
)
)
)
--===========================================================================================================
------재실행시 기존 창 지우기 위해 트라이 캐치 실행---------------------------------------------
--===========================================================================================================
try(CloseRolloutFloater BipedToBoxFloater) catch()
--===========================================================================================================
---실행창 생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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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pedToBoxFloater = newrolloutfloater "바이패드 박스로 변환툴" 200 130
addrollout BipChange BipedToBoxFloa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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