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DER
유니티 셰이더 - Surface 셰이더에서 알파가 안빠지는 현상
tartist
2016. 7. 14. 18:56
반응형
간단한 서피스 커스텀 셰이더를 만들었는데 알파 값을 0으로 아무리 해도 알파가 안빠지는 현상이 계속됐다.
여러가지 테스트를 해보니 SurfaceOutputCustom 에 Normal 과 Emission 값을 넣어주지 않으면 알파 값이 계속 빠지지 않는 것이다..
#pragme에 keepalpha 문을 넣어주는 것은 당연하고..
서피스 셰이더 제작후 알파값이 빠지지 않으면 아래의 세 구문을 꼭 넣어주자.
Blend One OneMinusDstAlpha
#pragma surface surf keepalpha
struct SurfaceOutputCustom
{
fixed3 Albedo;
fixed3 Normal;
fixed3 Emission;
fixed Alpha;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