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ine/UNITY
유니티 루트 모션 사용법 - Generic
tartist
2015. 12. 10. 17: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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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트 모션 사용하기
1. 루트 본 설정하기
- 기존과 동일하게 임포트 한 후 애니메이션을 등록할때 RootNode를 설정해 주면 됩니다.
2. 루트 모션의 특성을 지정한다.
Tramsform 이나 특정 축에 따라 어떤 방식으로 할지 정할 수 있습니다.
Original로 할 경우 원래 방향성을 유지하게 되고 Root Node Position으로 할 경우 지정된 루트 노드의 방향성과
위치값을 그대로 따라가게 됩니다. (Bone001을 루트 노드로 설정하면 무조건 Bone001을 따라가게 됨)
평면축에서만 루트 모션을 사용하고 싶을때는 마지막에 있는 Root Transforrm Position(XZ) 만 루트 노드를 따라가게 하면 됩니다.
3. 설정이 완료되면 루트모션이 적용됩니다.
캐릭터 발 아래의 둥근 원이 루트 모션이 사용될 Root Node 입니다.(루트 모션 적용이 안되면 아래 원이 따라다니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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