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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gine/UNREAL

카메라에 안나오는 마티네 캐릭터들의 옵션 체크~(모바일에서만!)

최근 마티네 작업중에 카메라밖에 있는 캐릭터일 경우 렌더링 되지 않는 문제가 발견됬습니다.

그것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Always Tick PoseAlways Tick Pose And Refresh Bone 으로 설정을 변경해 주시면 해결 됩니다.

 

레벨-> 해당 스켈레탈 캐릭터의 디테일 옵션 -> Skeletal Mesh의 MeshComponent Updata Flag를 보시면

Always Tick Pose로 되어 있습니다.

해당 옵션의 설명을 보면 Always Tick, But Refresh Bone Transforms only when rendered 이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번역  - 렌더링  경우에는 반드시 하지만 업데이트 에만 변환합니다....  한마디로 렌더링이 되어야 업데이트를 한다는 이야기입니다.

 

이 옵션을 Always Tick Pose And Refresh Bone으로 설정을 변경해 주시면 정상 출력이 되는데요, 이 설정은 렌더링 되든 안되든 항상 본의

트랜스폼을 감지하게 됩니다.

 

당연히 이 옵션이 Always Tick Pose보다 무겁기 때문에 모든 캐릭터에 켜주시면 안되고, 불가피하게 안나오는

캐릭터들에게만 체크해 주시기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