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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gine/UNREAL

주인공 블루프린트 제작 가이드 4부작 - (4) 발사모션제어와 총알에 물리적용하기

1. 발사 모션을 상체에만 적용 시키기 위해 Fire라는 몽타주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발사 Anim 파일을 적용시켜 줍니다.

 

 

제작된 몽타주 파일에 발사 모션을 연결해 준뒤 UpperSlot을 생성해 줍니다. - 상체모션만 넣기 위한 준비


 

 

 

2. 준비가 끝나면 Animation Blueprint로 와서 새롭게 코딩을 해줍니다.

-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 제작할때 완료했던 모션을 캐시로 저장하여 메모리에 넣어줍니다.

 

 

-저장된 포즈를 불러와 사용합니다.

 

 

- 그 다음 '본 마다 레이어로 블렌드'를 불러옵니다.

 

- 블렌드의 세부 설정으로 가서 어느 본의 몇 번째 부터 블렌드가 시작될건지 정해 줍니다.

 

- 몽타주로 설정한 슬롯을 불러옵니다.

 

- 필요한 노드들이 전부 불러졌으면 최종적으로 연결해줍니다.

 

 

 

 

 

3. Animation Blueprint에서 제작된 것을 Character Blueprint에서 적용하도록 셋팅해 줍니다. 

위 그림처럼만 연결해주면 이제 발사버튼을 누를때 마다 볼사모션이 나옵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물리가 적용된 총알을 만들어 적용시켜 봅시다.

 

 

 

4. MyProjectile 이라는 물리가 적용된 총알을 만들어 줍니다.

물런 블루 프린트로~

 

 

 

5. 마지막으로 모바일 터치에 대한 부분과 총알 발사에 대한 부분을 캐릭터 블루프린트에서 코딩해 줍니다.

여기까지 마무리되면 모든 적용이 끝났습니다~!

언리얼은 계속 공부해 보고 싶은 엔진이긴 합니다..^^

 

적용이 완료되면 배경 오브젝트에 충돌이 일어나며 상하체 모션에 블렌드가 일어납니다~^^